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코와이네 뜻?

쿠빵 2017. 1. 20. 01:30

보겸 코와이네 뜻 무엇인고?

아프리카티비의 비제이 중에 보겸이 있는데요

욕도 없고 군더더기 없는 컨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비제이중 한명이죠. 방송중에 코와이네

라는 단어에 맛들리셨는지 계속 남발을..ㅋ



저는 원래 일본에서 살다 왔기 때문에 제가 아는

코와이네 뜻이 그 코와이가 맞나? 아닌가 긴가민가 했었는데

맞네요 ㅎㅎㅎ 원래 원피스에 키자루가 흰수염 해적단과

맞닥드렸을때 코와이네~ 라고 말을 하는데요

우리나라에는 일본어를 원피스로

배우신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거 같습니다.




문제는 실생활에서 애니처럼 말한다면

약간 이상하게 보겠죠? ㅋㅋㅋㅋㅋㅋㅋ

자 그렇다면 코와이네 뜻은 무엇일까요?

원래 코와이 라는 일본말 뜻은 무섭다 입니다.

근데 끝에 네 를 붙이게 되면 무섭군~ 무섭구만~

정도의 의미가 된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번역기를 통해 코와이네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갑자기 짤방을 보니 원피스가 보고싶어지는군요 ㅎㅎ




댓글